본문 바로가기

Backpack Travel/Zakopane

Zakopane (Poland)

폴란드에서의 첫날.. 한인민박집에 도착해서 자코파네를 가고 싶다고 말씀드렸더니

내일은 비가 올꺼 같다고 오늘 당장 가라 하신다... 부랴부랴 지도 받아들고 정보 좀 얻어서 바로 자코파네로 출동했다

가는방법은 쉽다! 아주 쉽다! 크라코브 중앙역 5번 플랫폼쪽으로 나가면 바로 왼쪽으로 버스터미널이 보이는데

여기서 자코파네로 가는 직행버스를 타면 된다

중간에 한번 다른곳에 섰다 감

국제 학생증이 있으면 버스기사한테 보여줌 할인해준다

자코파네 버스 정류장에서 정상까지 올라가는방법이 3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산악열차, 하나는 리프트, 하나는 미니버스다

99%의 관광객이 산악열차나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지만 미니버스를 타고 올라가면서 보는 전경이 더 좋다고 들어서 버스를 타고 가기로 했다



몰타랑은 너무나도 다른 풍경.. 넓은 들판에 나무로 만든 집이 듬성듬성~








정상에 도착~ 산등성이로 길을 내고 길가엔 기념품 상점이 줄지어있다


솔찍히 날씨가 그닥 좋지 않았음

저 넘어로 보이는 산이 타트리 산맥인데

폴란드와 슬로바키아를 나눠주는 산맥이다

동유럽의 알프스 라고 불림









잼있는 모양의 새총들 ㅋㅋ





들판에 소도 풀어놨음











리프트 타는곳ㅋㅋㅋ








리프트를 타고 내려가는중 ㅋ








리프트를 타고 내려와서 시장투어중 발견한 먹을거리

치즈인거 같은데 잘 모르겠음

이거 파는 가계가 상당히 많았는데

하나같이 좀 비위생적인거 같아서 먹기가 조금;;;






시내 중심에 있는 성당








버스정류장으로 가는길에 사먹은 고프리 라고 불리는 와플인데 풀옵션(샤워크림+딸기잼)으로 7플젠 줬으니까 대충 2유로가 쫌 안하는 가격임 맛은 아주~ 달고 맛있다~


버스터미널 가는길에 찾은 공원인데 마침 날씨가 좀 개면서 멀리 타트리산이 보였다









요렇게 폴란드의 첫날을 대자연과 함께 했다

솔찍히 몰타에 있으면서 완젼 사막같은 답답함을 자주 느꼈는데

간만에 푸른 풍경에 동화같은 집들을보니 기분이 너무 좋았음

버스타고 숙소에 가는길에도 어찌나 아름답던지... 폴란드 또가고 싶음!